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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주식정보] 화웨이 실적 발표 관련 코멘트

by PS30 2022.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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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의 1분기 매출은 스마트폰 판매가 급감하면서 거의 14% 감소

  • 중국 통신 대기업 화웨이는 소비자 사업이 미국 제재의 압박을 받고 있어 1년 전보다 1분기 매출이 거의 14%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애플과 화웨이는 중국에서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감소한 유일한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였다.
  •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에 브랜드 전반에 걸친 중국의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은 1년 전보다 14% 감소했습니다.

베이징 — 목요일, 중국 통신 대기업 화웨이는 1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거의 14% 감소한 반면 이익률은 절반 이상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화웨이 순환회장인 켄 후(Ken Hu)는 성명을 통해 “소비자 사업이 큰 영향을 받았고 정보통신기술 인프라 사업이 꾸준히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2022년에도 우리는 여전히 도전적이고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에 직면해 있습니다.”

회사는 1분기에 1,310억 위안(206억 3,00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9%, 2021년 4분기보다 27% 이상 줄어든 수치다.

1분기 이익률 4.3%는 전년 동기 11.1%의 절반에도 못 미쳤다.

Hu는 분기별 결과가 회사의 기대에 부합했으며 화웨이가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렸다고 말했다.

 

화웨이의 스마트폰 사업은 미국의 제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회사를 미국 공급업체로부터 첨단 반도체와 같은 중요 부품 구매를 제한하는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에 따르면 다양한 브랜드의 중국 스마트폰 판매는 1년 전보다 1분기에 14% 감소했습니다.

화웨이는 7개 브랜드 중 시장 점유율 6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2% 급감해 최악의 하락을 기록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도 전분기 대비 12% 감소했다.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애플 은 중국에서 분기 대비 23% 감소한 매출 감소를 기록한 유일한 기업이다. 그러나 아이폰 제조사의 중국 판매는 1분기에도 여전히 1년 전보다 4.4% 증가했다.

 

다른 사업에 눈을 돌리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판매 감소의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인재 채용과 기타 사업 라인 개발 을 강조해왔다.

특히 화웨이는 자체 차를 만들지 않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 전통 자동차 브랜드 자동차에 하모니OS(HarmonyOS) 운영체제 등 기술을 접목해 뜨거운 전기차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주 초 순회 회장인 Hu는 화웨이 기술을 사용하는 자동차 모델이 2개 이상 더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armonyOS를 사용한 첫 번째 자동차는 올해 초 납품을 시작한 Aito M5였습니다.

화웨이는 스마트 자동차 연구개발팀이 5000명에 이르렀고 자동차 기술 관련 운영에 대한 화웨이의 투자가 지난해 10억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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